전략경영학과의 마케팅 전공에서는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 접근을 모색하고 다양한 교과목 학습을 통해 마케팅에 대한 필수적인 개념과 심층적 이해를 도우며 세부분야별로 심도 있는 연구와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그것을 기업들이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다양한 연구 분야를 다루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마케팅 관리, 마케팅 전략, 소비자행동, 마케팅 세미나 등의 강의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 마케팅전공 교수님 : 문준연 교수, 송유진 교수, 김준용 교수, 공태식 교수
⊙ 주요 연구분야 : 마케팅 전략, B-to-B 마케팅, 소비자 행동, 소비자 심리, 친환경마케팅, 서비스 마케팅, 글로벌 마케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