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요건

이수학점

⊙ 석사과정 이수학점은 26학점(교과 21, 연구5) 이상, 박사과정 이수학점은 37학점(교과 33, 연구 4) 이상, 석박사통합과정 이수학점은 58학점(교과 51, 연구 7) 이상으로 한다.

⊙ 과정이수학점 (석사 26, 박사 37, 석박사통합 58) 중 전공이수학점(전략경영학과 개설과목)은 교과학점(석사 21, 박사 33, 석박사통합 51) 1/2 이상이어야 한다.

2016학년도 입학자부터는 대학원 학칙에 규정된 연구학점(석사 5학점, 박사 4학점, 석박사통합 7학점)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② 필수과목

,박사 공통적으로 <경영학연구방법론>과 전공트랙 개설과목 중 1과목을 필수과목으로 한다.

 

③ 선수과목

타 전공 출신자에 한하여 과정이수학점 이외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과목을 학부과목 중에서 지정할 수 있으며 과목의 지정은 학과주임교수가 정한다. . 박사과정의 경우 대학원 개설과목 중에서 선수과목을 지정할 수 있다.

 

④ 종합시험

⊙ 석사과정에서 18학점 이상 취득하고 선수과목 이수를 완료한 경우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과목은 필수 2과목(경영학연구방법론 및 전공트랙 개설과목 중 1과목)과 선택 1과목(전략경영학과 개설과목 중 1과목을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선택)으로 구성한다.

⊙ 박사과정에서 37학점 이상을 취득하였거나 해당학기까지 취득할 수 있고 선수과목 이수를 완료한 경우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과목은 필수 2과목2과목(경영학연구방법론 및 전공트랙 개설과목 중 1과목)과 선택 2과목(전략경영학과 개설과목 중 2과목을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선택)으로 구성한다. 단 전략경영학과에서 2년 이내에 석사학위를 취득한 학생의 경우는 필수 1과목(전공트랙 개설과목 중 1과목) 선택 2과목(전략경영학과 개설과목 중 2과목을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선택)으로 구성한다. 

⊙ 석박사학위통합과정에서 6개 학기를 등록하고 58학점 이상 취득하였거나 해당학기까지 취득할 수 있고 선수과목 이수를 완료한 경우에만 응시할 수 있다. 종합시험 과목은 박사과정의 기준을 준용한다.

 

⑤ 학위 지도 및 심사요건

⊙ 석,박사 공통 요건: 종합시험 통과

⊙ 박사: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2편 이상 또는 SSCI 1편 이상 또는 한양대 등록 기타국제학술지 2편이상의 학술논문 게재

⊙ 이 외의 사항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칙에 준한다.

 

전체메뉴 열기/닫기